정보화마을 화성 제부모세마을

  • HOME
  • 로그인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마을공간

    화성시 정보화마을, 로컬푸드와 업무협의 진행.

    공지사항 보기
    게시일 2018-02-12 11:36:35 글쓴이 제부모세 조회수 47

    화성시 정보화마을-로컬푸드 운영 업무협의 진행

     

    화성시 정보화마을은 지난 7일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서 화성시 로컬푸드와 운영협의를 진행했습니다.

     

    화성시 정보통신과는 우수한 품질의 마을 특산물 판매 확대 및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며 화성시 로컬푸드에 운영협의를 제안했습니다.

    화성시 로컬푸드 역시 관내 마을 농가의 판매를 지원함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안전한 품질 검증, 다양한 상품 제공을 위한 기회의 하나로 제안을 받아들여 이번 업무협의가 성사됐습니다.

     

     

    ▲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의.

     

    이날 회의에는 우리 제부모세마을을 비롯해 화성시 7개 마을 관리자와 마을 주민, 화성시 정보통신과 임직원과 화성시 로컬푸드 임직원 등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로컬푸드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지역 생산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전달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창출을 추구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입니다.

    전용 직매장을 운영하며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했기 때문에 농가는 우수한 품질의 농축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고, 소비자는 이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성시는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위치한 봉담점을 비롯해 관내에 4개의 대형 직매장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로컬푸드를 설명하는 임상호 점장과 김효순 주무관.

     

     

    ▲ 로컬푸드 협의를 진행하는 화성시 정보화마을.

     

    회의에 참석한 화성시 로컬푸드 봉담점의 임상호 점장과 김효순 주무관은 각 마을의 농가 및 특산물에 대한 간략한 브리핑을 청취했습니다.

    화성시 정보화마을 참석자들도 로컬푸드에 대한 궁금증, 참여절차 및 운영 전반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지며 적극적으로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임상호 점장은 로컬푸드에 입점한 농가들의 가장 큰 어려움이 판매장에 직접 방문해 상품라벨링 및 진열, 그리고 판매후의 수거와 같은 일련의 절차에 대한 부담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보화마을이 각 농가가 생산한 농산물을 통합해 처리할 수 있다면 개별 농가들의 참여가 크게 증대되고, 다양한 상품을 확보함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 찾게될 것이며, 이를 통해 판매증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화성시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농가 교육.

     

    김효순 주무관은 화성시 정보화마을 위해 2월말 실시되는 신규농가 교육에 여분의 추가 접수를 특별 진행하는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월 중에 진행 예정이던 당초 신규교육은 AI로 잠시 중단됐으며, 접수는 이미 마감된 상태입니다.

     

    화성통합푸드지원센터는 신규교육, 보수교육과 같은 필수 교육을 이수하고 품질검사, 농가 현장실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화성시 농가에 한정해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협의가 끝난 후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에 마련된 가공시설 견학도 진행했습니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건식, 습식 가공시설을 포함해 자동 포장시설, 반찬 가공장, 저온냉장시설 등을 갖추고 가공지원팀까지 운영하고 있어 일정 자격을 갖춘 농가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성시 정보통신과 최찬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품질 좋은 정보화마을 농수산물이 화성로컬푸드의 판로 확대로 이어져 마을 농가의 수익 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의 가공시설 현장견학에 참여한 화성시 정보화마을.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0/300자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