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화성 제부모세마을

  • HOME
  • 로그인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마을공간

    2019년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심화교육, 단양에서 열려

    공지사항 보기
    게시일 2019-06-11 15:38:01 글쓴이 제부모세 조회수 24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정보화마을 운영지원단이 주관하는 '2019년 프로그램관리자 심화교육'이 지난 4일부터 이틀간 단양 대명리조트 에서 열렸습니다.



    ▲ 2019년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심화교육.(단양 대명리조트)



    ▲ 심화교육에 참여한 전국의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들.


    이번 심화교육에는 전국에서 200여명의 관리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우리 화성시에서도 제부모세마을 을 비롯해, 가시리마을, 궁평리마을, 매향리마을, 백미리마을 등 관리자 5명이 참석했습니다.



    ▲ 인사말을 전하는 김충식 정보화마을중앙협회장.


    본격적인 심화교육에 앞서, 김충식 정보화마을중앙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의 어려운 근무 여건에서도 참석해 준 프로그램관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안정적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정보화마을 운영지원단의 협회소개 및 정산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심화교육의 막이 올랐습니다.

    운영지원단 관계자들은 교육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함께 하며 참석자들의 편의를 돕고 원활한 교육 진행을 도왔습니다.



    ▲ 정보화마을 중앙협회 소개.




    ▲ 1일차 교육 - 세무교육,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본격적으로 1박2일간의 프로그램관리자 심화교육이 시작됐습니다.

    세무교육을 진행한 김태용 회계사는 마을에 꼭 필요한 세무 정보에 대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관리자들의 세무에 대한 관심이 워낙 높아, 강의가 끝난 후에도 참석자들의 질문이 한동안 계속되기도 했습니다.


    행정안전부의 실무 주무관들이 직접 나선 정부24 서비스 활용방안, 산들본가의 조국래 마케팅총괄이사의 마케팅 실무교육 등의 교육이 이어졌는데요.

    업무의 전문성은 물론이고 보다 실무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한 강의진행이 가능해 참석자들의 호응도 좋았습니다.



    ▲ SNS 홍보전략 및 마케팅(소셜에서놀다 김금숙 대표).


    둘째날도 심화교육은 이어졌습니다.

    김금숙 대표가 SNS 홍보 강의를 맡았습니다.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이력을 지녀 많은 관리자들과도 친숙한 김금숙 대표는, 출중한 홍보전략가로써의 면모와 다양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마케팅 및 컨설팅 관련을 전문으로 하는 대표이사가 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교육은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정보화마을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을 진행해 왔던 코드클럽의 서정봉 국장이 맡았습니다.


    이렇게 1박2일간의 교육이 모두 끝났습니다.

    실무에 중점을 둔 강의는 다양한 실무에 종사하는 프로그램관리자들에게 충분한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예상합니다.

    운영지원단 관계자들과 전국의 프로그램관리자들은 지도자대회와 페스타 등 이후의 주요 행사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습니다.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0/300자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