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화성 제부모세마을

  • HOME
  • 로그인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마을공간

    제부도, 문화예술콘서트 개최

    공지사항 보기
    게시일 2019-10-25 14:14:08 글쓴이 제부리 조회수 55

    제부모세마을, 문화예술콘서트 개최


    제부모세마을의 자립단체 해안길발전위원회가 최근 제부도에서 문화예술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콘서트는 초록 잔디 운동장이 넓게 펼쳐진, 서신초등학교 제부분교의 아름다운 교정에서 진행됐습니다.



    ▲ 제부도 문화예술콘서트를 알리는 풍물공연.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제부도 해안길발전위원회(위원장 박승택)는 제부도 해안길을 따라 위치한 상가 상인들과 주민들이 협심해 스스로 구성한 단체로, 마을 발전과 주민화합, 쾌적한 관광환경 조성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문화예술콘서트 역시, 주민화합의 취지로 준비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행사는 더위가 꺾인 오후 4시,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풍물패가 흥을 돋구고, 뒤이어 최경애 MC의 진행으로 본격적으로 막을 열었습니다.


    ▲ 제부도 문화예술콘서트를 진행하는 최경애 MC.


    ▲ 인사말을 전하는 박승택 위원장.


    해안길발전위원회 박승택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리를 빛내 준 마을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행사를 지원해 준 화성시와 서신면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 축사를 전하고, 주민들의 공연을 감상하는 김용 전 더불어민주당 화성시갑 지역위원장.


    더불어민주당 화성시갑 지역위원장을 지낸, 김용 전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제부도의 아름다운 환경과 관광지로써의 매력을 높이 평가하는 한편, 주민 스스로의 힘으로 일궈낸 성과에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

    김용 전 위원장은 행사가 끝날때까지 함께 자리를 지키며 주민들과 많은 소통을 이어 나갔습니다.




    ▲ 본격적으로 시작된 제부도 문화예술콘서트.


    본격적으로 공연이 시작됐습니다.

    색소폰 연주, 시낭송, 오카리나 연주 등 저마다 제부도의 가을을 수놓는 아름다운 공연이 이어졌고, 노래한마당 시간을 통해서는 참여한 주민들이 직접 함께 공연에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날 행사의 피날레는 주민 합동공연이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그동안 동호회 활동을 통해 색소폰, 난타, 스포츠댄스 등의 실력을 갈고닦았는데요. 이들의 신나는 합동공연은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참석한 주민들은 가을 하늘을 수놓은 선율과 아름다운 시를 감상하며 공연을 즐겼습니다.

    해안길발전위원회 회원들은 다과와 음식을 준비하는 한편,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행사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 다과를 준비하는 등 행사지원에 나선 해안길발전위원회.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0/300자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