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화성 제부모세마을

  • HOME
  • 로그인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마을공간

    2020년 제부리장 선거 - 박승택 당선 확정

    공지사항 보기
    게시일 2019-12-10 14:48:09 글쓴이 제부리 조회수 87

    제부도, 2020년 제부리장 선거 실시.

    -박승택 차기 제부리장 당선 확정.




    추운 12월의 하루. 아침부터 제부모세마을 회관은 주민들로 북적거립니다.

    최근 제부모세마을이 위치한 제부도에서 2020년 제부리장 선거가 열렸습니다.


    이번 선거를 위해 최호균 제부리장은 선거위원회(위원장 최상철)를 구성하고, 후보자를 공모하는 한편, 공정선거를 위한 철저한 준비를 해왔습니다.

    최상철 위원장은 다년간 제부리장 선거를 관리해 왔으며, 공정하고 철저한 선거관리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제부모세마을회관에 설치된 제부리장 선거 투표소.


    차기 제부리장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는 모두 4명의 후보자가 등록을 마쳤습니다.

    각 후보자들은 주민들에게 제부도 발전을 위한 비전을 설명하고, 각자의 매력을 어필하며 선거운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선거 당일, 최상철 제부리선관위원장과 각 후보자들이 선정한 4명의 참관인들은 이른 아침부터 투표소를 지키며 유권자 안내, 선거인 명부 확인 등의 선거업무를 맡아 원활한 선거 진행을 도았습니다.



    ▲ 투표소에서 투표자를 맞이하고 있는 최상철 선관위원장과 참관인들.



    ▲ 제부리장 투표를 위해 줄을 선 제부리 주민들.



    ▲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고 있는 제부리 주민.


    제부리선관위는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만전을 기했습니다.

    선거인 명부를 통해 정확한 유권자 확인을 거치는 등 공인된 신분확인을 거쳐 투표용지를 배부하고, 한 명의 유권자도 놓치지 않기 위해 공식적인 투표종료 마감시간까지 자리를 지키는 등 원칙에 따라 객관적으로 투표소를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투표종료 후 최종 당선자를 발표하고 있는 최상철 선관위원장.


    투표는 사전에 안내에 따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졌습니다.

    선관위는 투표 종료시각 오후 5시, 출입문을 봉쇄하는 한편. 모든 외부인의 출입과 연락을 제한하고 엄정한 개표에 들어갔습니다.



    ▲ 박승택 제부리장 당선자를 소개하는 최상철 위원장.


    모든 개표가 끝나고, 선관위는 총 310명의 주민들이 투표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4명의 후보자가 모두 모인 가운데, 결과 발표를 맡은 최상철 선관위원장은 149표를 획득한 박승택 후보자를 차기 제부리장으로 최종 당선을 확정했습니다.

    함께 경쟁한 3명의 후보자들 역시 결과에 승복하며 박승택 당선자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넸고, 박승택 당선자는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박승택 당선자는 제부도에서 펜션을 운영하며, 해안길 상가와 주민들로 구성된 해안길모임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마을발전사업을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주민들과도 많은 소통을 유지하며 높은 유대감을 얻고 있습니다.


    사전 공고에 따라 박승택 당선자는 2020년 1월1일부터 이장 임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제부도는 주민복지는 물론 마리나사업, 해상케이블카, 바닷길 등 내외적으로 중요한 현안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제부도가 새로운 선장과 함께 투명하고 모범적인 마을운영으로 주민들의 신임을 받으며 한단계 더 발전하는 단체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0/300자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