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화성 제부모세마을

  • HOME
  • 로그인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마을안내 마을체험 마을장터 마을여행 마을공간 마을공간

    제부모세마을, 코로나19 관련 만반의 준비중.

    공지사항 보기
    게시일 2020-03-04 10:06:45 글쓴이 제부모세 조회수 98

    제부모세마을, 코로나19 관련 만반의 준비.

    - 3월3일 기준, 화성시 확진자 8명.

    - 제부모세마을은 확진자, 접촉자, 이동경로 등 해당사항 없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인한 우려와 걱정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질병관리본부 등 보건당국에서는 최근 하루 1만여건 이상의 적극적인 검사를 시행하면서 감염자를 찾아 격리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투입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도 사명감으로 치열한 사투를 벌이고 있는데요.


    우리 화성시에서도 3월3일 현재까지 8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지역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불행중 다행으로 우리 제부모세마을이 위치한 제부도는 현재까지 확진자 또는 접촉자의 이동경로와는 무관한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주민들이 위생수칙을 잘 지켜나가고, 공중보건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는 등의 노력과 더불어 주무부처의 다양한 캠페인, 지원 등에 힘입은 결과이기도 합니다.



    ▲ 제한 운영중인 마을정보센터. 노인회관, 작은도서관/작은영화관은 임시 폐쇄 조치.


    우선 우리 제부모세마을은 2월초부터 주민들의 다중 이용시설인 제부모세마을회관의 주요시설들을 임시 폐쇄 또는 제한운영을 시작하며 정부에서 권장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했습니다.

    이에 따라, 회관에 위치한 노인정과 작은도서관, 작은영화관 등은 무기한 폐쇄를 시행했으며, 마을정보센터는 기본 사무업무 및 최소한의 대민업무로 한정한 제한운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화성시 정보통신과의 보건위생 지원품.


    정보화마을 주무부처인 화성시 정보통신과(과장 김창모)에서는 코로나19 관련 보건 및 위생 포스터를 배부하는 한편, 마을정보센터와 체험장 등에 비치할 수 있는 손소독제와 방역소독제, 그리고 근무자와 마을 관계자 및 방문객의 보건위생을 위한 마스크 등 위생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서신면(면장 강선화)에서도 수시로 지역 방역 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보건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위생수칙을 당부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관련, 보건위생 캠페인 포스터.


    코로나19 관련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사회 각계 각층, 지역주민, 국민들이 모두 노력하고 있으며, 심지어 많은 국민들은 자신보다 더 어려운 곳을 찾아 따뜻한 손길과 관심을 모아주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더 많은 어려움도 훌훌 털어내고 이겨냈던 경험이 있는 만큼, 이와 같은 노력들이 머지않아 결실을 거둘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제부모세마을에서도 지역주민과 방문객의 소중한 건강과 위생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캠페인을 이어가겠습니다.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0/300자
    댓글 등록